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홍진 HJC의 성공과 세계시장

소개글

중소기업중 강기업인 홍진 HJC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세계시장에 대해 회사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 CEO소개
(2) 회사연혁
(3) 제품소개
(4) 기업입지

Ⅱ. 본론
1. HJC의 해외시장과 현황
(1) 미국시장
(2) 유럽시장
(3) 중국시장
(4) 기타 시장 진출 상황
2. 마케팅 분석
(1) 4P
(2) SWOT
3. 경쟁기업
(1) 일본 아라이(Arai)
(2) 스코틀랜드 `리뷰` 사
4. HJC의 성공요인
(1) CEO의 경영철학
(2) 내부(직원)의 성공요인
(3) 외부(고객)의 성공요인
5.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직원이 300명 남짓한 홍진크라운이 어떤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HJC’ 브랜드 헬멧도 오토바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른다. 하지만 HJC가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석권한 1위 제품이라면 ‘그런 게 있었나’ 하고 다시 한 번 쳐다보게 된다. 그것도 그냥 1위가 아니다. 세계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에서 점유율이 35%나 되는 명실상부한 세계 1위다.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은 16% 정도. 하지만 2위인 이탈리아 ‘놀란(Nolan)’의 점유율이 그 절반 수준인 7∼8%인 것을 감안하면 압도적인 선두주자인 셈이다. HJC는 지난 10여 년간 세계 오토바이 헬멧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문어발식 사업 확장을 피하고 한 분야에만 매달려온 일명 ‘한 우물 파기’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 제품 하나에 아낌없는 투자를 함으로써 그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HJC는 해외시장에서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불황에도 불구하고 작은 기술 하나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우리 조는 HJC라는 한국의 중소기업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과 더불어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는 것에 매력을 느꼈고, 이 기업이 어떻게 지금의 자리까지 올 수 있었는 지 성공전략과 함께 기업이 기울인 노력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고자 HJC를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1) CEO소개
“나는 앞으로 무엇이 될 것이며 어디로 갈 것인가. 이 문제에 대해 너무 고민하지 말라. 처음부터 지나치게 큰 목적을 가질 필요는 없다.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지금 하고 있는 일부터 열심히 하라.” -홍완기 HJC 회장- 홍완기 HJC 회장은 대둔산 자락에 자리한 중농 집안의 7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혼자서 뭔가를 상상하고 공상하기를 좋아했다. 가난한 농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농사를 짓지 말고 꼭 다른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원본 = https://www.happycampus.com/report-doc/5050720/

 

[A+평가자료] 홍진 HJC의 성공과 세계시장 레포트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직원이 300명 남짓한 홍진크라운이 어떤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HJC’ 브랜드 헬멧도 오토바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른다. 하지만 HJC가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석권한 1위 제품이라면 ‘그런 게 있었나’ 하고 다시 한 번 쳐다보게 된다. 그것도 그냥 1위가 아니다. 세계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에서 점유율이 35%나 되는 명실상부한 세계 1위다. 전 세계

www.happycampus.com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해외직구 사이트 소개 = https://jmj840729.tistory.com/5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드스트롬[Nordstrom]의 경영  (0) 2019.05.07
여행업과 여행상품  (0) 2019.05.07
관광개발 사례  (0) 2019.05.07
관광지의 개념과 우리나라의 관광지  (0) 2019.05.07
우리나라 관광경영과 세계의 관관경영  (0) 2019.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