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국제관광의 정의와 미래 및 환경

소개글

국제관광의 정의와 조망과 환경, 그리고 세계국제관광기구에 대해 체계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국제관광의 정의
(1) 국제관광의 의의
(2) 국제관광의 주요 쟁점
(3) 국제관광의 조망

2. 국제관광과 경제적 환경
(1) 세계경제의 블록화
(2) 경제통합
(3) 경제통합의 효과

3. 정치 문화적 환경
(1) 정치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4. 해외관광객의 유치
(1) 의사소통 방법
(2)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3) 매체의 선정
(4) 촉진예산
(5) 국제관광 커뮤니케이션
(6) 해외관광객의 유치

5. 국제관광기구
(1) 세계관광기구 (WTO-World Tourism Organization)
(2) 국제관광연맹 (ITA-International Touring Alliance)
(3) 동아시아관광협회 (EATA-East Asia Travel Association)
(4) 태평양관광협회 및 한국지부 (PATA-Pacific Area Travel Association & PATA Korea Chapter)

본문내용

4. 해외관광객의 유치

(1) 의사소통 방법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관광산업은 전문 광고대행사에 의회하여 광고를 개발하거나 자체적으로 전문가를 두어 판매촉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공중관계(public relations)를 통해 국가나 기업의 이미지 제고시켜 나갈 수 있다.
관광산업은 고객과 직접 대면 접촉을 하는 종사원들로 하여금 관광객에게 서비스를 전달해 줌으로써 문화충격을 완화하고, 관광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다.
(2)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1) 광고
특정 광고주가 자신의 아이디어나 제품, 또는 서비스의 대가를 지불하면서 비인적 매체 를 통해 전달하고 촉진하는 수단

2) 판매촉진
제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단기적 자극수단으로 즉각적으로 구매를 유도 해주는 특징을 가짐. 단, 효과는 단기적

3) 홍보
비인적 매체를 통한 제품과 서비스의 판매나 자사제품의 수요촉진을 위한 방법이다. 주 로 정부타원에서 국제관광객의 주요 송출국인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단, 홍보는 사용률이 낮아서 주로 다른 수단의 지원용으로 사용

4) 인적 판매
한 사람, 또는 그이상의 잠재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대화를 통해 판매를 실현시키는 방법

(3) 매체의 선정

1) 인적 커뮤니케이션 경로
① 정의 :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상호 의사소통을 하는 경로.

② 분류
i. 판매원 경로 : 판매원들로 하여금 고객들과 접촉하도록 하는 방법
ii. 전문가 경로 :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외부 인사들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내용을 전당하는 방법
iii. 사회적 경로 : 이웃, 친구, 가족 등에 의한 구전 의사소통으로서 가장 설득력있는 의사소통 방법

참고 자료

없음

 

원본 = https://www.happycampus.com/report-doc/5052530/

 

[A+평가자료] 국제관광의 정의와 미래 및 환경 레포트

4. 해외관광객의 유치 (1) 의사소통 방법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관광산업은 전문 광고대행사에 의회하여 광고를 개발하거나 자체적으로 전문가를 두어 판매촉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공중관계(public relations)를 통해 국가나 기업의 이미지 제고시켜 나갈 수 있다. 관광산업은 고객과 직접 대면 접촉을 하는 종사원들로 하여금 관광객에게 서비스를 전달해 줌으로써 문화충격을 완화하고, 관광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다. (2) 커뮤니케이션의

www.happycampus.com

 

 

강아지약 해외직구 사이트 소개 = https://j840729.tistory.com/216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광경영의 정의 및 특징  (0) 2019.05.01
호텔의 역사와 경영  (0) 2019.05.01
메뉴얼 작성법  (0) 2019.05.01
크루즈의 산업현황  (0) 2019.05.01
프랜차이즈의 정의와 특징  (0) 2019.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