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크루즈의 시장현황과 사례

소개글

크루즈의 역사와 여행, 마케팅과 국내 크루즈(팬스타 허니호)와 국외 크루즈(스타크루즈)에 대해 체계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Ⅰ. 크루즈의 기초
1. 크루즈의 역사
2. 크루즈의 개념
3. 크루즈의 영향

Ⅱ. 크루즈 여행 동기와 장애요인
1. 크루즈 여행의 동기
2. 크루즈 여행의 장애요인

Ⅲ. 크루즈 마케팅
1. 마케팅 계획
2. 고객분석
3. 크루즈 마케팅믹스

Ⅳ. 크루즈 산업의 지역별 현황

Ⅴ. 국내 크루즈의 사례(팬스타 허니호)
1. 팬스타 허니호 소개
2. 선박배치도
3. 크루즈 시설
4. 팬스타 허니호 기사
5. 팬스타 허니호 동영상

Ⅵ. 국외 크루즈의 사례(스타크루즈)
2. 스타크루즈 SWOT 분석
3. 스타크루즈의 마케팅믹스
4. 스타크루즈의 STP분석
5. 향후 마케팅 시사점

Ⅶ. 결론 및 참고문헌
1. 결론
2. 참고자료

본문내용

Ⅳ. 크루즈 산업의 지역별 현황
1. 카리브해
<하나투어의 카리브해 기항일정>
카리브해는 1960년대 말부터 새로운 형태의 본격적인 정기 크루즈가 미국의 마이애미항을 중심으로 시작되면서 크루즈의 붐을 불러일으킨 세계 최대의 상시 크루즈 시장이다.
연중기온은 25~19, 8월~10월까지는 허리케인의 영향이 있으며 그로 인해 항구가 파손되어 일정의 변화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 비교적 가격이 싼 편이며 스쿠버 다이빙, 선상에서의 오락이 주요 인센티브이다. 카리브 해 크루즈의 기간은 1주일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최근에는 3일 또는 4일 크루즈등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 알래스카
카리브해 다음으로 정기크루즈가 발전한 지역이 북미 서해안을 기점으로 하는 알래스카, 멕시코 크루즈이다. 알래스카 크루즈는 관광자원이 풍부하여 섬으로 둘러싸인 내해를 향해할 수 있으며 승객의 배멀미와 문제가 없는 등 크루즈 수역으로서는 비교적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으나 관광에 적당한 계절이 여름에 한정되어 있는 단점이 있다. 이 때문에 크루즈 선사로서는 동계에 선박을 어느 지역에 운항시킬 것이냐가 경영상의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 골든프린세스호의 알래스카 여행>


Ⅴ. 국내 크루즈의 사례(팬스타 허니호)
1. 팬스타 허니호 소개
선명
M/V Panstar Honey
속도

 

원본 = https://www.happycampus.com/report-doc/5054394/

 

[A+평가자료] 크루즈의 시장현황과 사례 레포트

Ⅳ. 크루즈 산업의 지역별 현황 1. 카리브해 카리브해는 1960년대 말부터 새로운 형태의 본격적인 정기 크루즈가 미국의 마이애미항을 중심으로 시작되면서 크루즈의 붐을 불러일으킨 세계 최대의 상시 크루즈 시장이다. 연중기온은 25~19, 8월~10월까지는 허리케인의 영향이 있으며 그로 인해 항구가 파손되어 일정의 변화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 비교적 가격이 싼 편이며 스쿠버 다이빙, 선상에서의 오락이 주요 인센티브이다. 카리브 해 크루즈의 기간은 1주일이

www.happycampus.com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해외직구 사이트 소개 = https://petbucket.tistory.com/10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랜차이즈의 정의와 특징  (0) 2019.05.01
식품위생과 HACCP  (0) 2019.05.01
우리나라의 관광지 경영  (0) 2019.05.01
호밀밭의 파수꾼  (0) 2019.05.01
헤어드라이기 카티아  (0) 2019.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