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모조품의 실태와 방지기술

소개글

모조품의 실태와 방지기술에 대해 신문기사와 사진을 첨부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모조품 방지 현기술

1-1 모조품 시장현황
- “사람 빼고는 못 만드는게 없다”
- 디즈니도 짝퉁!
- 짝퉁고수가 짝퉁에게 당했다!
- 해외 인터넷몰 통한 `짝퉁` 판매사기 급증
- 시장철거 카드꺼내자 인근지역서 각개 영업
- ‘짝퉁천국’ 中은 성업 中 “창고마다 산더미… 사람빼곤 모두 모조품”
-담배에도 짝퉁이 있다, ‘가짜 담배의 진실`

1-2 모조품 구별 방법(육안구별 전문가 조언)
- `ONE` 짝퉁 구별법
- 중국에서 들어온 짝퉁 담배

1-3 현 모조품 방지 기술
- 가짜상품 단속
- 가짜의 천적, 전기전자기술
- 가짜 유기농-위작 판별은 생명공학으로
- 중국 정부의 대응
1-4 현 기술의 한계
- 명품? 짝퉁? 이렇게 비교"
- 관세청, `짝퉁`과의 전면전‥인터넷쇼핑몰 추적조사

기타 ( 기타 자료 )
- 결론
‘가짜’와 ‘짝퉁’의 교훈

본문내용

1-1 모조품 시장현황

- “사람 빼고는 못 만드는게 없다”
중국은 짝퉁(모조품)의 천국이다.중국 사람들은 ‘하늘을 나는 것 중에는 비행기, 땅 위에 있는 것 중에는 자동차만 빼고 다먹는다’고 하는 우스개소리 처럼 마음만 먹으면 만들지 못하는게 없을 정도로 짝퉁의 종류는 중국인조차 놀랄 정도다.중국사람들 스스로 가짜 천국임에 부정하지 않으면서 정작 자신들이 물건을 살 때는 가짜가 아닌지 의심하는 편이다.
중국의 짝퉁은 유명브랜드나 명품의 복사에만 그치는게 아니라 사람빼고는 모두 만들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다양하다. 식음료, 생활용품, 가전제품, 경공업제품, 의약품 등 헤아릴 수 없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보기에 너무 황당할 뿐이다.심지어 외국기업과 같은 이름의 짝퉁회사에다 놀이공원, 유사 브랜드까지 등장했다 중국에서 보편적인 가짜는 술과 담배다. 중국 언론에서 가짜 술 적발보도는 잊혀질만 하면 나올 정도다.술은 66%가 가짜라는 미확인 통계가 나돌 정도로 두개 중 한개는 가짜인 셈이다.중국에서는 담배맛이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가짜 담배인지 의심해야 한다. 중국에 가짜 담배가 극성을 부리는 이유는 가짜담배의 원가가 비싸야 5위안, 싸면 1위안(약 12원)도 채 되지 않는다. 서양담배 뿐만아니라 한국 가짜담배도 편의점에서 팔고 있다.
중국에서 상점이나 음식점에서 값을 지불하려고 지폐를 주면 불빛에 이리저리 돌려보는 것을 경험한 사람들이 적지 않다.가짜돈이 많다는 반증이다.최근에 발견되는 위안화 위조지폐는 워낙 정교해 100위안 짜리의 경우 표면이 요철로 처리된 부분을 제외하고는 진짜 돈과 구분하기가 힘들다. 그러나 요철 부분도 시간이 지나면 느끼지 못할 정도로 훼손되는 만큼 사실상 진짜 돈과 위조지폐를 구분하기는 힘들다.
가짜 감기약도 세계를 놀라게 한다.약의 쓴맛을 없애기 위한 용매로 값이 비싼 글리세린 대신 자동차 부동액으로 쓰이는 디에틸렌 글리콜을 사용한 가짜약이 유통된다.
가짜 글리세린의 원산지를 모두 확인할 수는 없지만 최근 발생한 4건의 사례 중 3건이 중국산으로 드러났다.

참고 자료

없음

 

원본 = https://www.happycampus.com/report-doc/10705412/

 

모조품의 실태와 방지기술 레포트

1-1 모조품 시장현황 - “사람 빼고는 못 만드는게 없다” 중국은 짝퉁(모조품)의 천국이다.중국 사람들은 ‘하늘을 나는 것 중에는 비행기, 땅 위에 있는 것 중에는 자동차만 빼고 다먹는다’고 하는 우스개소리 처럼 마음만 먹으면 만들지 못하는게 없을 정도로 짝퉁의 종류는 중국인조차 놀랄 정도다.중국사람들 스스로 가짜 천국임에 부정하지 않으면서 정작 자신들이 물건을 살 때는 가짜가 아닌지 의심하는 편이다. 중국의 짝퉁은 유명브랜드나 명품의 복사에만 그치는게

www.happycampus.com

 

 

 

강아지 내외부기생충약 해외직구 사이트 소개 = https://petbucket.tistory.com/14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면 인식 기술  (0) 2019.05.01
의사소통 전달 도구  (0) 2019.05.01
수소에너지 개발  (0) 2019.05.01
유비쿼터스 기술과 전망  (0) 2019.05.01
자동 감시 차량 설계 (장애물 피하는 차량 설계)  (0) 2019.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