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보읨 휨 모멘트를 측정한 실험입니다.
목차
1. 실험 목적
2. 휨모멘트의 기본 이론
3. 실험 결과
4. 휨 모멘트 선도
5. 고찰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의 작용하는 하중에 의하여 휨모멘트가 발생한다. 보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작용하는 하중의 크기와 위치가 변할 때 보의 임의의 위치에서의 휨모멘트를 구하여야 한다. 본 실험에서는 하중이 증가할 때 모멘트가 변하는 것과 임의의 위치에서 모멘트 변화를 측정하여 휨모멘트의 원리를 이해하고자 한다.
< 중 략>
모든 구조적 힘의 우회의 가장 일번적인 것은 모든 ramification rm 가지에서 보에 의해서 설명된다. 하중이 지지점으로부터 더 멀리 옮겨갈수록 보에 작용하는 모멘트는 더 커진다. 즉, 보가 길수록 저항해야 하는 모멘트는 더 커진다. 과도한 휨이나 파괴 없이 필요한 평형시티는 모멘트를 제공하기위해서, 보는 그 두께내로 힘을 제공해야한다. 두께는 필연적으로 길이에 비하여 적어서, 용한 팔길이는 작으며 발생되는 “보의 힘”은 고려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휨을 받는 구조부재에서, 보를 따라 모멘트의 분포를 평가할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모멘트에 주어진 이름이 휨모멘트이다.
< 중 략>
일단 실측치랑 이론치가 틀린 데는 실험을 하는데 발생하는 여러 요인들 때문에 생기는 오차 때문일 것이다. 이번에 실험을 하는데 이 실험장비가 아주 예민하여 선에 위치에 따라서도 값이 틀리게 나오고 0을 조정하는 것으로 맞추는 것도 예민하여 추를 올리고도 값이 왔다 갔다 하여 몇 번 조정을 하다가 나온 값으로 하였다. 실험 조끼리 같은 값만 나오면 된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결국 결과는 같이 나오겠지만 오차는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다. 오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하중을 줄 때 직접 손으로 하다 보니 흔들림에도 하중이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아예 하중을 주는 것도 기계적으로 위치와 하중량을 지정해주어 준다면 정확하겠지만 기계설계에 있어 비용이 많이 들것이고 추를 고정해주는 것을 만들어 고정 시킨 후 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번 실험에서 보면 하중에 따라 휨 모멘트 값도 비례적으로 증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2-1번 실험에서는 실측 하중과 모멘트가 (-)가 나왔는데 이는 위쪽으로 작용했다는 것이다.
원본 = https://www.happycampus.com/report-doc/16870463/
보의휨,전단실험 레포트
보의 작용하는 하중에 의하여 휨모멘트가 발생한다. 보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작용하는 하중의 크기와 위치가 변할 때 보의 임의의 위치에서의 휨모멘트를 구하여야 한다. 본 실험에서는 하중이 증가할 때 모멘트가 변하는 것과 임의의 위치에서 모멘트 변화를 측정하여 휨모멘트의 원리를 이해하고자 한다. 모든 구조적 힘의 우회의 가장 일번적인 것은 모든 ramification rm 가지에서 보에 의해서 설명된다. 하중이 지지점으로부터 더 멀리 옮겨갈수록 보에 작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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