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자전거 3단 기어를 어떻게 만들고 어떤 재료를 사용하여 만드는지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그림이 수록되어 있으며 만드는 과정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목차
1. 대 상
2. 제품 선택 이유
3. 제품 제작 시 제약 조건
4. 각 부품의 명칭 및 설명
5. 제품 제작 공정
① 공정 설계 및 배치 결정
② 제품분석
③ 제조-구매 의사결정
④ 공정선택
⑤ 제품-공정전략
⑥ 공정계획
⑦ 기어의 열처리
⑧ 금속표면 마무리(표면처리)
6. 품질 보증 및 검사
7. 기타의견 및 전망
본문내용
■ 프레임 (Frame)
우측에서 보이듯 하드테일 프레임의 기본적인 구조이다.
구조를 살펴보면 탑튜브(top-tube)와 다운튜 브(down-tube)를 지탱해주는 헤드튜브(head -tube)와 싯 튜브(seat-tube)가 있으며 뒤쪽 에는 싯스테이(seat -stay)와 체인스테이(cha in-stay)로 나눠진다.
그다음이 드로풋(dropout)이 있으며 바텀브라 켓튜브(BB tube)로 모든 프레임은 이와 같은 기본적인 구조를 나타낸다.
여기서 가장 메인이 되는 튜브는 탑튜브와 바텀뷰 브이며 기술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두가지의 튜브가 프레임 전체 무게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며 프레임 자체 탄성을 좌우하기도 한다. 그래서 각각의 회사마다 독특한 구조로 출시하는데 옆의 샘플사진은 케논데일의 하드테일 프레임이다.
원본 : https://www.happycampus.com/report-doc/4237088/
[A+ 평가 자료] 자전거 - 3단기어 자전거의 생산과정과 재료의 특징 레포트
■ 프레임 (Frame) 우측에서 보이듯 하드테일 프레임의 기본적인 구조이다. 구조를 살펴보면 탑튜브(top-tube)와 다운튜 브(down-tube)를 지탱해주는 헤드튜브(head -tube)와 싯 튜브(seat-tube)가 있으며 뒤쪽 에는 싯스테이(seat -stay)와 체인스테이(cha in-stay)로 나눠진다. 그다음이 드로풋(dropout)이 있으며 바텀브라 켓튜브(BB tube)로 모든 프레임은 이와 같은 기본적인 구조를 나타낸다. 여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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